서브이미지

Welcome to KGGC

Home > About KGGC > Welcome to KGGC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19년 1월부터 2년간 한국생성문법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목포대학교 영어교육과 이종근 교수입니다.

 

한국생성문법학회는 1989년 창립되어 한 세대를 지나는 동안 나날이 발전하여 금년으로 학회 창립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학회 창립 후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들께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면서 성취하신 빛나는 업적에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그동안 학회 발전에 함께 동참해오신 회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16대 회장단도 전임 회장단의 업적을 계승하여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2년동안 저희 16대 회장단은 다음과 같은 사업에 역점을 두고 학회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학술지 [생성문법연구]의 등재지 유지와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술지를 통해 더 많은 국내외 연구자들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이미 스무차례의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국제적인 위상을 확립한 SICOGG(Seoul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enerative Grammar)의 성공적인 개최와 해외 학자들의 폭넓은 참여를 통해 학회의 국제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국내 관련 학회와의 교류 강화, 해외 관련 학회와의 교류 확대를 통해 생성문법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고 우리 학회의 외연을 지속적으로 확장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앞으로 학회 원로 회원님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신진 연구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발전을 위한 회원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들 모두 항상 건승하시고 학문적으로 많은 업적을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한국생성문법학회 회장 이종근 배상